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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ToolKit
Unity Technologies
서문
지금까지의 UI는 모두 UGUI를 사용하여 샘플을 제작하였는데... 별다른 의도는 없고 아무래도 기존 부터 가장 익숙한 방식임으로 해당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지금부터 제작하는 샘플의 경우 UI ToolKit 방식이 가능하다면 해당 방법을 사용하여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개념을 알고 있으나... 설명 및 사용 방법을 숙지하기 위해 유니티코리아에서 제작한 [유니티 TIPS] 새로워진 유니티 UI Tool kit, 완벽정복 성공?! 영상을 통해 개념 복습 및 사용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참고하실 수 있도록 아티클 및 에셋 스토어 샘플 링크도 첨부해드립니다.
본문
영상의 내용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특징
- 웹 (FrontEnd) 방식 채용
- 기존 웹 방식
- HTML - 레이아웃
- CSS - 스타일
- JS - 로직
- 유니티 방식
- UXML - 레이아웃
- USS - 스타일
- C# - 로직
- 기존 웹 방식
- 적용 사이드
- 컨텐츠
- 에디터 (커스텀 UI)
- (중요!) 방식
- 오버레이 방식
- 즉 인게임 UI는 UGUI를 복합적으로 사용해야 함
- UGUI + UI ToolKit을 꼭 배워야 하는지?
- 전용 저작 도구
- 동적 텍스트 렌더링
- 애니메이션 UI
- 질감 없는 렌더링 기능
- UI 및 편집기 사용자 지원
- 웹 (FrontEnd) 방식 채용
결론
영상을 보면서 얻을 결론은... 지금 당장은 사용할 충분한 메리트를 찾지 못했습니다. 내가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UGUI로 진행을 할까? 아니면 UI ToolKit으로 진행을 할까... 생각을 해보면 저 또한 UGUI로 진행을 할 것 같습니다.
간단한 리서치는 여기서 끝내고 Pixyz Metadata 샘플은 UGUI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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