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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Test Track
Unity Technologies & Volvo
서론
유니티는 몇가지 샘플 프로젝트를 Github 그리고 Unity HUB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 예전부터 "Test Track" 이라는 프로젝트를 한번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HDRP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 Unity Editor Version : 2021.3.10f1
- HDRP Only!!!
"Read More" 부분을 보니 다음과 같이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볼보와 협업해서 만들어 졌고, 스웨덴의 Hällered를 기술적 그리고 예술적으로 해석했다고 합니다.
테스트 트렉을 만들기 위한 차량의 차량의 리깅 그리고 컨트롤러 부분에서 좋은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지금까지 알고 있던 차량의 리깅, 최적화와 더불어서 공식적인 프로젝트의 접근 방식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고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 튜토리얼
프로젝트를 실행시킬 경우, 다음과 같이 튜토리얼을 시작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한번씩 눌러본 결과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 차량 관련
- 컨트롤러 : Car > CarController
- 역학 : Car > Volvo XC40 Recharge > Dynamics
- 최적화 (Optimazation) 관련
- LOD (Level of Details 사용)
- "Edit > Project Settings > Quality > HDRP > HDRPMediumQuality"에서 전체 설정
- Hierarchy > Lighting > Post Processing Volume
- TerrainBlockers (Occlusion Volume)
- Terrain Split (최적화를 위해 Terrain 생성 후 나눔)
관련 메뉴얼
Test Track 1.0.0 문서에서 관련한 내용을 좀 더 찾아볼 수 있습니다. 리깅을 바로 보려했는데 감사하게도 다른 부분 소개가 잘 되어있네요. 하루만 보고 넘어가려고 했는데...좀 더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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