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Robotics

[Test Track#0 소개] 유니티 & 볼보 XC40 구현 프로젝트 소개

pnltoen 2022. 10.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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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Test Track

Unity Technologies & Volvo


Unity Template - Test Track

 

서론

 

유니티는 몇가지 샘플 프로젝트를 Github 그리고 Unity HUB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 예전부터 "Test Track" 이라는 프로젝트를 한번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HDRP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Unity Editor - Test Track

  • Unity Editor Version : 2021.3.10f1
  • HDRP Only!!!

"Read More" 부분을 보니 다음과 같이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Test Track - Read More

 

볼보와 협업해서 만들어 졌고, 스웨덴의 Hällered를 기술적 그리고 예술적으로 해석했다고 합니다.
테스트 트렉을 만들기 위한 차량의 차량의 리깅 그리고 컨트롤러 부분에서 좋은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지금까지 알고 있던 차량의 리깅, 최적화와 더불어서 공식적인 프로젝트의 접근 방식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고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 튜토리얼

프로젝트를 실행시킬 경우, 다음과 같이 튜토리얼을 시작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Test Track - Start Tutorials (Recommended)

한번씩 눌러본 결과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 차량 관련
    • 컨트롤러 : Car > CarController 
    • 역학 : Car > Volvo XC40 Recharge > Dynamics
  • 최적화 (Optimazation) 관련 
    • LOD (Level of Details 사용)
    • "Edit > Project Settings > Quality > HDRP > HDRPMediumQuality"에서 전체 설정
    • Hierarchy > Lighting > Post Processing Volume
    • TerrainBlockers (Occlusion Volume)
    • Terrain Split (최적화를 위해 Terrain 생성 후 나눔)

 

관련 메뉴얼

Test Track 1.0.0 문서에서 관련한 내용을 좀 더 찾아볼 수 있습니다.  리깅을 바로 보려했는데 감사하게도 다른 부분 소개가 잘 되어있네요. 하루만 보고 넘어가려고 했는데...좀 더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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