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verse/Isaac Sim

[Omniverse Isaac Sim] CAD Scale 확인하기 (Obj)

pnltoen 2022. 1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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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aac Sim

Nvidia Omniverse


2022.12.29 추가) 주의 : 2022.1버전 오류임. 해당 내용은 전반적으로 잘못되었음. 이에 글을 새로 작성함.

 

서론

 

Create 설치하는 시간에 심심해서 정리해보는 글. 이전에 옴니버스 웨비나에서 개발자가 이야기 하길 CAD Generic Format 중 OBJ가 가장 호환성이 좋다고 했다. 물론 그 동안 버전이 많이 바뀌었지만 믿고 OBJ로 확인해보도록 하자.

 

유니티, 언리얼, 옴니버스와 같은 RT3D는 기본적으로 안에 Primitive 모델을 지원한다. 예전에는 이거 왜 넣어놨지? 간단한 테스트용인가 했는데... 내가 이걸 CAD 테스트로 사용할줄은 몰랐지...

 

자료 조사

 

우선 기본 단위를 조사한다.

 

 

공식 문서 참고하니 기존에는 centimeters를 사용하다가 이제는 meter를 사용한다고 되어있음. 이전에 기본적인 도형에 대한 크기를 적어놨었는데... 찾지를 못했다. 이전 문서를 볼 수 없게 하다니 ㅠ.ㅠ

 

 

프로젝트에 사용할 오브젝트의 크기를 보니 30m임. 따라서 1x1x1 큐브가 안에 대략 30개 들어가야함. 2022.1 버전에서도 1x1x1인지 모르겠는데... 몰라 믿고 간다...이거 한번 꼬이면 프로젝트 다 했다고 생각했을 때 답도 없는데 ㅠ.ㅠ

 

아니 잠시만 생각해보니까 다른 방법이 있었음...

 

큐브 2개 만들어서 1m 움직여보면 되잖아...

 

그랬더니 눈꼽 만큼 움직임.

 

 

100m 움직이니까 맞더라... 이거 cm아니죠 그쵸? 일단 문서 믿고가

 

아무튼 100m라고 생각하면 30개 들어가야 함.

 

 

복사 때려가서면서 하니까 대충 맞다. 자 그럼 큐브 스케일 안건들였으니까...? Obj로 했을 때 Scale은 잘 가져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모델 Scale도 건들지 않음.

 

결론 : 잘 받아온다. 

 

+) 추가 생각해보니까 Pivot을 옮겨서 확인하면 됨. 그냥 50m 옮기니까 (기존 Pivot 정중앙이니까 aabb인지 com인지 알고리즘은 모름) 벽면에 딱 맞음. create도 meter를 사용하는데 공식문서 캡쳐는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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