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verse

Omniverse Code란 무엇인가?

pnltoen 2022. 1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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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mniverse Coe

Nvidia


 

출처 : 엔비디아 - https://developer.nvidia.com/nvidia-omniverse-platform

 

대학생 때 관심있게 보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Omniverse이다. 개인적으로 유니티와 옴니버스는 서로 지향점이 달라서 (너무 길어서 설명하지 않겠음) 지금 당장은 유니티가 실제 디지털 트윈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을 했지만... 최신 기술을 선도하는 엔비디아에서 가끔 발표하는걸 보면 "와우 이걸?" 할 때가 있다. 최신 기술 탐사 겸 너무 오랜만에 켜보니까 달라진 내용도 너무 많아서 한번씩 찾아보았다.

 

라떼는...

 

라떼는 Omniverse Create, Omniverse View, Omniverse Isaac Sim 이렇게만 있어서 이해가 쉬웠다. 그 당시 이해로는 View는 말그대로 Viewer이고 Create는 CAD를 받아서 USD로 변환, Sun study 등등 순수 환경을 가꾸는 것에 특화되어 있었고 (근데 오류 좀 많이 심하긴 했음) Isaac Sim이 ROS 통신 및 좀 더 상세한 부분을 담당했었는데 Code라는 것이 생겼다. 보자마자 궁금해서 바로 영상 시청하면서 이해해보는 중... 혹시 코드 쉽게 짤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건가!?!?!?

 

Getting Started with Omniverse Code

 

 

 

참고 영상은 위와 같다. 개인적인 시청 목표는 "Omniverse Code란 무엇인가? Omniverse Code가 view, create와 뭐가 다른가?" 이다. 참고로 이 글은 정보 전달 용 글이 아닌 개인 공부 글임.

 

  • 개발자를 위한 툴
  • 개발자의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문서에 있는 내용을 Code로 가져올 수 있다.
  • Omniverse Farm도 있네...? => 찾아보니까 Background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든 툴, Cloud-base Learning 인듯...? 확실하지 않음
  • UI는 기존 옴니버스와 동일
  • Extensions - USDA Editor를 누르면 VS Code를 자동으로 실행
  • Omniverse Code - Docs API에서 버튼을 누르면 Scene에 자동으로 반영됨 => 학습하는데 매우 좋음
  • Graph Editor, View Port 또한 동일함.

영상 내용에 중복이 많았다. 사실 뭐 공부하는데 편하게 쓸 수 있는 앱이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게 정말 차세대 문서 아닐까? 단순 문서에서 이제는 앱과 연동되는 문서라니... 많이 놀랐고 그나마 다행인 점은 별로 기술 구현에 필요한 특별한 내용은 없었다. 공부할게 더 많아진 줄 알고 무서웠는데 다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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