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t
Nvidia Omniverse
서론
이 글은 100% 일기 및 장난 글임... 다른 방법 찾고 있다.
이전에 올렸던 영상이지만 한번 더 올리면...
요 라인 어떻게 해결하지... 머리아프네... 조인트 설정으로 해결하려다가 해결 못하고 Tendon을 써볼까 하다가 어지러워서 일단 임시적 해결방안을 해보려고 함. 뭐 되기만 하면 되는거 아님!? 하고 블로그 주인장은...돌이킬 수 없는 길을 건넌다...
실험 설정
크레인과 똑같은 상황을 만들어보자. 우선 캐드 파일이 2개로 나누어있는 상태에서 Local Axis Prismatic이 안됨. 자 여기서... 그럼 일단 선 두개를 만들어볼까?
대충 요로코롬 만들어보았음.겹쳐있는게 아주 마음에 든다. 자 그럼 여기서 Gripper를 만들어보자
Gripper 오브젝트명이 Pinion인 것은... 이전 Rack and Pinion Joint 때 쓰다가 남은거임... 의미 X
자 그럼 이 큐브 모양의 Gripper는 이 선을 따라서 움직여야 한다. 간단하게 구를 하나 만들어보자 요로코롬
그 다음에 Distance Joint로 설정한다. 여기서 Fixed Joint로 설정하지 않는 이유는 Fixed로 하면 움직이는게 너무 이상함... 그리고 나는 요 친구가 장력처럼 힘을 받아서 앞뒤양옆으로 대롱대롱 움직이는걸 보고싶다.
여기서 매우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 Body 0은 Sphere가 되고 Body 1은 Gripper가 되어야 함. 반대로 되면? 공의 물리력에 Gripper가 따라간다. 우리는 이걸 원하는게 아니라 Gripper의 움직임에 Sphere를 맞춰서 높이를 조정하고 싶으니까 반대로 하자 ^_^
아 참고로 물성치 조절해줘야 한다. 서술은 안함. 외력에 반응 덜 하도록 Threshold 점 높이고 Damping 조절하면 됨. Joint는 Limit만 설정해줬다.
자 여기서 야매인 것을 들키면 안되는게 다음 포인트임.. 그럼 뭘 해야할까 구를 없애야지 근데 구를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 일단 눈 모양 클릭하면 안보이긴함 근데 이러면 선택자체도 안된다. 사실 큰 불편은 아닌데...
있어보이게 좀 더 고급과정으로 가보자
Visual Purpose를 Proxy로 설정하면 끌 수도 있고 눈에도 안보인다. 참고로 recap 용도로 서술하면 이렇게 눈에 보이지 않는 transparent 물체는 일반적으로 성능에 매우 악영향이 있음. 하지만 옴니버스는 구조를 몰라서 ㅠ.ㅠ 확정짓지는 않겠다.
대충 결과... 존경하는 회사 동료분께 여쭤봤는데 ㅋㅋㅋㅋㅋ
안걸리면 뭐다? 문제가 없다~ 사실 장난이고 바로 discord 채널로 갔음...
궁굼해... 알려조... 팁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