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verse

[Nvidia Omniverse] CAD Sublayers의 개념

pnltoen 2023. 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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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


 

서론

 

글은 썼지만... 공개를 못하고 있다. 프로젝트나 공부를 하면서 애매하게 올리는 걸 매우 싫어하는데 요즘 공부 일기라는 핑계로 최근에 올린 글들이 싹다 엉망이다. 내 블로그가 마음에 안들어지기 시작함... 가장 큰 문제는 아직도 CAD Scale 그리고 Hiearachy에 대해 정리가 안되었다는 점인데 너무 답답해서 Nvidia Evangelist한테 물어봤음. 유튜브 라이브로도 물어보고 Linkedin으로도 물어보고 현재 Discord까지 와있는 상태

썻지만 아직도 공개는...

 

그러던 중 내가 Layer 수정이 너무 어렵다. 혹시 Hiearachy 창에 Layer를 Merge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냐고 물어봤을 때 "How To Use CAD Component Sublayers in NVIDIA Omniverse" 영상을 보라고 이야기를 해줬다.

 

 

믿고 봐봅니다.... 이번 글은 그냥 공부하는거 남겨놓은 글임.

 

노트 정리

 

- Set Z Up을 Manually 하게 하기

- CAD exntension enable 인지 double-check

- Edit - Preferences - Unit 수정 - Default Meters Per unit =1 => meter

- CAD Importer 하기 전에 Save Scene

- Reference로 되어 있는 경우 Hiearachy 단 수정 안됨

- Layer에서 Insert Sub Layer로 열 수 있음. 

- - SubLayer이기 때문에 파트가 수정되면 자연스럽게 프로젝트에 있는 해당 파트도 수정 됨

- - 하지만 Project 개념에서 수정 시 Delta 설정이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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