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Study

유니티 고화질 배경 사용하는 법 (feat : HDR Dome, Skybox)

pnltoen 2022.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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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yhaven

Unity


서론

 

바퀴 6개 달린 AMR 구현을 하던 중... 캐드 보는 것이 너무 눈이 아파서 관련없는 다른 부분을 공부하고자합니다.

이전에 작성한 글인 [Unity Forma] 유니티의 가상 브랜드 TIMI 심층분석에서 간단하게 CGIB팀과 협업을 통해 TIMI 배경을 만들었다고 했는데... 쓸만한 자료가 있는지 찾아보고자 합니다.

 

[Unity Forma] 유니티의 가상 브랜드 TIMI 심층분석

TIMI Unity Forma 서론 2주 전에 "Unity Forma를 활용한 가상 브랜드 Timi 웹사이트 공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Unity Forma를 활용한 가상 브랜드 Timi 웹사이트 공개 Unity Timi Unity Technologies Korea Unity Forma 소개

pnltoen.tistory.com

 

Poly Haven

원래는 "CGBI - The world's largest library of automotive background" 사이트에 관해서 리뷰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왜인지...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 HDRIs Poly Haven 이라는 사이트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Factory로 검색 후 원하는 모델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HDRIs • Poly Haven

The Public 3D Asset Library

polyhaven.com

 

적용 방법

적용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에셋을 추가하고 에디터 상에서 다운로드 및 Import를 해줍니다.

 

 

이 후 유니티 에디터에서 Windows - Rendering - Lighting에 들어갑니다.

 

Lighting란에보면 Environment가 있습니다. 여기에 Material을 넣어주면 됩니다.

 

Skybox Material에 생성한 Material을 넣습니다. (Project View - Create - Material - Skybox - Cubemap)

 

 

가져온 HDR을 동일하게 Texture Shape : Cube, Mapping : Auto로 설정합니다.

 

 

이전 Skybox(Material Skybox/Cubemap)의 Cubemap에 넣어주면 끝!

 

결과

이쁘네요. 배경 넣어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번 꾸미는건 미뤄놨다가... 나중에 공부해야지 했는데 문득생각나서 정리해보았습니다. (CAD 하기 싫어서 정리했다는게 정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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