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haven
Unity
서론
바퀴 6개 달린 AMR 구현을 하던 중... 캐드 보는 것이 너무 눈이 아파서 관련없는 다른 부분을 공부하고자합니다.
이전에 작성한 글인 [Unity Forma] 유니티의 가상 브랜드 TIMI 심층분석에서 간단하게 CGIB팀과 협업을 통해 TIMI 배경을 만들었다고 했는데... 쓸만한 자료가 있는지 찾아보고자 합니다.
Poly Haven
원래는 "CGBI - The world's largest library of automotive background" 사이트에 관해서 리뷰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왜인지...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 HDRIs Poly Haven 이라는 사이트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Factory로 검색 후 원하는 모델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적용 방법
적용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에셋을 추가하고 에디터 상에서 다운로드 및 Import를 해줍니다.
이 후 유니티 에디터에서 Windows - Rendering - Lighting에 들어갑니다.
Lighting란에보면 Environment가 있습니다. 여기에 Material을 넣어주면 됩니다.
Skybox Material에 생성한 Material을 넣습니다. (Project View - Create - Material - Skybox - Cubemap)
가져온 HDR을 동일하게 Texture Shape : Cube, Mapping : Auto로 설정합니다.
이전 Skybox(Material Skybox/Cubemap)의 Cubemap에 넣어주면 끝!
결과
이쁘네요. 배경 넣어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번 꾸미는건 미뤄놨다가... 나중에 공부해야지 했는데 문득생각나서 정리해보았습니다. (CAD 하기 싫어서 정리했다는게 정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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