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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stem Graph
Unity Technologies Korea
서론
유니티코리아에서 지난 여름 진행한 Unity Wave 행사 중 SystemGraph에 대한 영상 리뷰입니다.
개인적으로 SystemGraph가 무엇을 하는지는 알고 있었지만, 개념적인 부분만 간략하게 알고있고 좀 더 공부를 하고 싶어서 다시 시청 후 정리해보았습니다. 영상은 아래에서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표자료는 Unity Wave 사이트에서 신청 후 바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내용 정리
발표자 : 김현민
소속 : Senior Technical Consulting Engineer, Unity Technologies Korea
- 유니티 메카트로닉스 팀에서 개발
기존 메카트로닉스 시스템을 유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연계 - 디지털 트윈에 동작을 모델링하기 위한 패키지
보다 간단하게 시스템을 프로토타입하는데 사용 - 가상의 센서 SSDK (Sensor SDK)를 유니티에서 구현
센서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유니티의 모듈화된 센서 사용 가능 - 센서 개발시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SystemGraph를 개발
- 개발된 센서가 명확하지 않음.
- 인터페이스가 명확하지 않음
- 데이터의 출력시기가 명확하지 않음
-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기 힘듬
- 어떻게 데이터를 원할 때 저장할지
- 시뮬레이션에서 센서를 추가할시
- 시스템 개발자 : System Graph, Sensor SDK 제공 검증 및 사용가능한 결과를 제작
- 응용 개발자 : 각각의 도메인에서 개발 시작
- 패키지 구성
- SystemGraph (기본제공) : 전자전기 기계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한 프레임워크
- SensorSDK (기본제공) : Lidar Phsycis, Camera Physics
- Sensor Library (Sensor SDK로 개발됨) : 하나의 Sample Source + Application 개발자가 바로 사용 가능
- System Graph, Development Platform
- 기존의 Shader Graph, Omniverse OmniGraph 등과 같이 자주본 노드 그래프 개념
하지만 완벽하게 No-Code는 아직 아님
- 기존의 Shader Graph, Omniverse OmniGraph 등과 같이 자주본 노드 그래프 개념
- 실행 시 SystemGraph에서 움직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확인할 수 있음
- Brwon Lens 설정에서 카메라 설정 값 수정 가능. 이로인해서 어안렌즈와 같은 왜곡 (Distortion)을 추가할 수 있음.
- 유니티에서 UIC라고 하는 Unity Industrial Collection의 내용입니다. 이번 발표에 있던 SystemGraph와 메쉬최적화 및 사실상 CAD Importer라고 생각하는 Unity Pixyz 그리고 Unity Pro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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