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verse/Isaac Sim

[Omniverse Isaac Sim] Sim2Real #4 Isaac Sim Env(환경) 재구축

pnltoen 2022.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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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mniverse Isaac Sim Custom Env 구축 문제 (Unity)

 

Isaac SDK(2021.1.1)버전 Docs에서 Unity SDK를 지원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내용을 검토한 결과 충분히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 판단되어 다음과 같이 유니티 환경에서 대회측에서 제공한 실측에 맞춰서 가상환경 트랙을 설계하였다. 하지만 막상 진행하려고 하니 몇가지 문제가 발생되었다.

Isaac Sim 2021.1.1에 맞는 UnitySDK 버전이 없음.

아카이브를 확인해보니 2021.1.1버전에는 UnitySDK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따라서 Nvidia Forum에 이와 관련한 질문 글을 남겼고... (질문 글 링크 https://forums.developer.nvidia.com/t/i-cant-find-isaac-sim-2021-1-1-unity-downloads/189657)

 

I can't find isaac sim 2021.1.1 unity Downloads

I want to use Unity SDK with Isaac I read Isaac Sim Docs and to download unity 3D i visited https://developer.nvidia.com/isaac/downloads but i couldn’t find Unity for Isaac sim 2021.1.1 can i use SIM (Unity) 2020 version to Isaac sim 2021.1.1 if you answ

forums.developer.nvidia.com

 

But Keep in mind going forward is going to be only Omniverse Isaac Sim

와우...


주의 : 방법이 좀 많이 복잡합니다 ㅠ.ㅠ

 

 

공식 지원 Connector 목록 (Docs 참조)

위와 같은 CAD 프로그램을 Isaac Sim에서 지원하는데 모두 윈도우 기반이다. 따라서 Omniverse는 별도의 Connector를 지원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Importing 방법!

 

첫째, 캐드를 통해 모델링을 진행한다.

둘째, Connector를 통해 Omniverse Nucleus 서버로 이동한다.

셋째, Omniverse View를 이용하여 불러오고 편집을 진행한다.

넷째, Isaac Sim에서 사용

 

현재 세번째 단계에서 윈도우에서 변환한 USD 파일을 우분투에서 Open할 시 파일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였고 해당 문제를 해결하여 다음 포스팅으로 작성할 예정!

 

Fusion 360 모델링 => Omniverse Importing

 

Fusion 360


3DS MAX 환경이 낯설고 현재 프로젝트를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3D Fusion으로 환경 구현 후 sat파일로 export, 3DS MAX에서 Import하였다. 좌측에 보면 처음에는 각각의 면을 해당 이름에 맞게 수정하였지만 Import, export 과정에서 Body명이 바뀌는 것을 확인하고 그 뒤로부터는 별도의 수정을 진행하지 않았다.

Fusion 360 Export (SAT)
 
3ds Max

이 후 3ds MAX에서 불러오고 3ds MAX connector를 이용하여 Nucleus 서버로 Export 하였다.

Omniverse View에서 최종 수정한 Track_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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